*따로 정리를 하지 않았으며, 그 당시에 적었던 내용들을 RAW 한 그대로 옮겨 놓았습니다.

 자랑하기 위한 것도 아니고, 그 당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고민했던 것들을 옮겨 놓아보자라는 취지에서

 메모한 글들을 옮겨보았습니다. 

 

2017년 1월 10일

# 쓰레기함 소방법 걸리는지 확인 월요일에

# 전단지 작업

# 제안서 및 브로셔 작업

# 청소용품 및 도구 바로사보기

 

 

고객한명 계약시

3개월,6개월 계약시작

- 송금지불, 카드지불, 현금지불 당일 다음날 부터 서비스 시작

카드기 준비

 

 

문자로 고객에게-

서비스시작시 언제 서비스 완료인지 명시하기

 

수거서비스 - 일주일에 두번 서비스 오전 9시부터 화, 목

(아파트 분리수거요일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

 

월요일에 계약한 고객은? 금주 화요일부터

- 오후늦게 입금되면

  쓰레기함 익일오후에 들고가서 설명하고

  오전목요일부터 서비스시작

- 오전일찍 입금되면 당일 쓰레기함주고

  오전 화요일부터 서비스 시작

 

화요일에 계약한 고객은? 

-오후늦게입금됬으면 수요일에 쓰레기함 갖다주고

금주 오전목요일부터 수거시작

-오전일찍됬으면 당일오후에 쓰레기함 갖다주고

금주 오전목요일부터 수거시작

 

수요일에 계약한 고객은?

- 오전일찍입금된경우 당일 쓰레기함 갖다주고

  금주 오전 목요일부터 시작

- 오후늦게 입금됬으면 목요일에 서비스함 갖다주고

  그다음주 화요일부터 서비스시작

 

목요일에 계약한 고객은?

- 오전일찍입금된 경우 당일쓰레기함 갖다주고

  담주 오전화요일부터 서비스시작

- 오후늦게입금된 경우 익일 쓰레기함 갖다주고

담주 오전 화요일부터 서비스시작

 

금요일에?

-오전에 입금하면 당일 쓰레기함 갖다주고

 담주 화요일에 오전 서비스시작

-오후늦게입금하면 익일 쓰레기함 갖다주고

 담주 화요일에 오전 서비스시작

 

계약시 문자로-

내프로필사진과 인사말보내고

시작날짜와 종료날짜 명시하기

 

 

기타사항-

쓰레기함전달시 설명과정전달하고

최대한 입주민과 얼굴을 많이 익혀야한다

불편사항있으면 바로접수받아야한다

 

환불사유 만들어보기

- 아파리어의 향기관리 및 수거가 제대로 안될경우

- 아파리어가 납득이 될만한 서비스환불사유

- 일방적인 환불요청이나, 개인적인 사유로 요청은

  환불사유가 안됨

 

복장 준비

-머리 위로올리기

-유니폼 결정하기

-끌차 및 

스타렉스나 푸드트럭 같은차는 얼마인지 알아보기!

 

 

 

목요일에 계약한 고객은? 다음주 화요일부터

월요일부터 일요일사이에 어느당일부터 시작했을시

서비스어찌 버릴지..

찾아가서 쓰레기함 주고 몇시에 쓰레기 수거할꺼라고 얘기할것

입금된 시점부터 계약시작

내폰으로 문자주고하기

 

 

명함에 들어갈 문구

 

편리함을 대체하는 라이프시스템을 연구하는 아파리어 입니다.

아파리어를 통해 아파트에서 호텔 서비스를 느껴보세요

 

- 수거 서비스

- 비서 서비스(마트장보기/외부업무보기)

- 푸드서비스

 

 

 

 

서울숲 성수동 트리마제

 

 

동대구 호텔메리어트 레지던스

http://daegumarriott.modoo.at/?link=1k9ysqbu

호텔서비스

 

위에 서비스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벤치마킹 할 것.

 

 

 

일지 대표님에게 금일 얘기한거 전달하기!!!!!!!!!!!!!

비즈폼에 일지 양식 있음!!!!!!!!!!!!!!!!

 

돈이 없어서 안절부절 못하는 사람은 되지 말아야 한다.

영업 마인드

CEO 마인드를 가져야한다.

 

서비스 항목을 적어놓고

물건을 사와서 전구달아주고, 말굽 달아주는 형태

 

고정적으로 임금이 나가면, 

3개월 단위로 매출의 5프로 주고

6개월 단위로 매출의 10프로 주고

 

목요일

 

명함 신청

사업등록증

아파트 뚫기

 

스마트 

 

참고할 부분

=>

#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일을 빼앗아 간다는 느낌을 주면 안된다. 그 비슷한 일의 범위도 내세워는 안된다. 균형있게 그 사이의 일을 우리가 해야한다.

# 그리고 아파트에서 어디까지 수리를 해주는지를 그 적정선 범위를 알아야 한다.

#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서비스를 작성할 것

# 차별화된 서비스 만들기

# 직원은 누구로 뽑을 것인지 (나이, 성별은 누구로 해야 하는지)

# 영업하는 사람은 누구로 뽑을 것인지/ 뽑아서 3개월 5프로 6개월 7프로 1년 10프로

# 키트코에서 제공 했던 서비스

 

# 아파트 또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에어비앤비 숙소를 이용하게 하고, 거기서 서비스 및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