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나는 내가 알고 있는 전반적인 에이전시 업계를 고려하여
분석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분석해서 이해하기 쉽게 PPT로 문서화 했다.
서비스플로우, 비즈니스모델 및 기타 등등..
브랜딩
-외부에서 바라보는 나의 모습
-회사내에서 바라보는 나의 모습
-그 외에 질문들이 몇가지 더 있었다.
그리고 기업분석을 통해 나온 주거서비스
대표님께서 새로운 비즈니스 주거서비스를 제시하였다. 쓰레기를 대신 버려주는 서비스.
그 당시에는 누구에 말도 들리지 않았고 준비하던 O2O 서비스와 주거서비스를 둘다 진행하겠다고 했다.
이 때는 알지 못했다. 하나만 제대로 해도 성공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생존확률이 지극히 낮다는 것을..
그리고 정말 주말마다 아침일찍 일어나 앞으로의 사업을 준비를 했다.
그때 준비라고 했지만, 대표님께서 같이 도와주시겠다는 말만 듣고 무리하게 퇴사를 했고, 이사를 했다.
실패한 뒤의 얻은 몇가지 교훈
먼저 미리 실패한 뒤의 교훈을 말하자면
-무언가 캐쉬카우가 존재하거나 또는 투자를 엄청나게 받아서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길 때 퇴사를 하자
-이 서비스가 될지에 대해 작게라도 테스트를 해보자
-정말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에 대한 감을 익혀보자..
-사업이 망한후에도 돌아갈 수 있는 직무에 대해 고민을 꼭 해볼것!
(예를 들자면, 개발자 또는 중간에 공백이 있어도 빠르게 재 투입 될 수 있는 포지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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